국민은행 KB 공무원우대대출 조건정보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국민은행의 직장인 대출 상품 중 공무원이라면 우대를 받을수 있는 KB 공무원우대대출이라는 상품입니다. 일반적으로 공무원의 경우에 상환능력이 좋기 때문에 조건이 매우 좋은 편인데요 이상품은 어떠한 조건으로 이용이 가능한지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 공무원우대대출 이용자격

KB 공무원우대대출은 공무원 연금법상 현직 공무원(군무원포함, 현역 군인 및 사립학교 교직원 제외)으로서 연금취급기관장이 발급하는 「금융기관 알선대출 융자추천서」에 의해 대출을 신청하는 고객이 대상이 되는 상품입니다 말그대로 공무원이면서 대출적격자라면 이용이 가능한 상품이죠

 

 

KB 공무원우대대출 대출조건

한도가 일정하게 정해진 다른 상품들과는 다르게 국민은행 KB 공무원우대대출의 경우 퇴직금과 재직기간에 따라 한도가 정해집니다 일단 퇴직금이 기준인 경우 퇴직금의 절반내에서 5천까지 이용이 가되며 재직기간으로 기준이 되는 경우 3년이상 재직시 1천까지 이용이 됩니다.

 

 

 

 

금리는 연 최저 3.54%부터 이용이 가능한데요 마이너스 통장과 균등상환 중 선택이 가능하며 이용기간은 상환방법에 따라 달라지니 정확한 정보는 본문내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KB 공무원우대대출 이용방법 및 기타사항

KB 공무원우대대출은 인터넷과 국민은행 모바일 어플인 스타뱅킹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서류는 본인 신분증과 융자추천서 발급사실 확인서 그리고 소득증빙서류가 필요합니다. 공무원 전용상품이므로 퇴직시에는 기한 연장이 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이렇게 이번에는 국민은행 공무원 대출 상품인 KB 공무원우대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밖에도 국민은행의 경우 직장인 대상 대출 상품의 종류가 많은 만큼 본인이 조건에 맞지 않아 이용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연결정보를 통해 다른 상품과 비교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 국민은행 직장인 대출 모아보기
> 국민은행 신용대출 상품 정보보기

 

다양한 상품이 있는만큼 비교를 많이 해보시는 것이 가장 좋은 상품 선택의 방법이 될듯 한데요 오늘 내용을 통해 보다 다양한 상품에 대해 알아보실수 있는 기회가 될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