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인하요구권이란? 정보 정리

 

채무자의 신용상태가 개선된 경우 이용할수 있는 권리로 거의 모든 대출에 적용됩니다. 이미 이용중인 고금리 채무나 부담이 되는 이자율을 낮출수 있는 권리로 몇가지 조건에 따라 이용 자격이 생기되는데요 이번에는 이 금리인하요구권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금리인하요구권 조건

대출시점에서 6개월이상 정상상환중인 채무를 대상으로 신용등급이 개선되거나 소득이 증가한 경우 이용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연체 이력이 없어야지만 이용이 가능하며 이미 금리할인을 받았거나 몇몇의 경우 이용할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금리인하요구권의 경우 재심의를 거쳐 결정이 되므로 거절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신청을 하게 되면 10일이내에 결과를 통보받으실수 있습니다. 재심의 과정에서 증빙서류가 요구될수 있으며 각각의 상품마다 요구조건이 다르므로 이용시에는 꼭 업체를 통해 확인을 하신 뒤에 이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금리인하요구권 사유예시

말씀을 드린바와 같이 신용등급의 상승이나 소득의 증가와 같은 조건이 있지만 좀 더 정확한 금리인하요구권 사유에 대해 간단히 몇가지를 정리하면 다름과 같습니다.

 

 

물론 이상의 예시 이외에도 각각의 대출에 따라 조금씩 다른경우가 있으며 신용등급 상승에 대한 사유도 종류가 많으므로 보다 정확한 내용은 각각의 상품을 이용하는 곳에 문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신용등급 상승 요인 >

신용등급 하락 요인 >

 

이렇게 이번에는 금리인하요구권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말씀드린대로 거절이 되기도 하는데요 오늘 드린 정보가 조금이나마 부담을 줄일수 있는 금리인하요구권을 더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데 도움이 될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