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걸스 해체..'국민걸그룹 & 텔미열풍의 주인공 원더걸스 해체'
- 이전글
- 2017. 1. 27. 00:25
JYP엔터테인먼트가 오늘 원더걸스 해체를 공식 발표하였습니다.
2007년 데뷔한 원더걸스는 'Tell me'로 엄청난 인기를 얻은 국민걸그룹중 하나로, 정말 많은 사랑을 받았죠.
"텔미~ 텔미~ 테테테테텔미~" 안무를 따라한 분들이 정말 많기도 했던걸로 기억합니다.
2001년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선예를 중심으로 현아,소희,선미,예은...이렇게 5인조로 데뷔하였습니다.
하지만, 데뷔한지 얼마 지나지않아서 멤버 현아가 건강상의 이유로 탈퇴를 하였고, 유빈이 이때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2007년 가을쯤..첫 정규앨범을 발표하였고, 타이틀곡 Tell me는 한국에서 텔미열풍을 일으키며 큰 성공을 거두게 되며,
국민걸그룹으로 급부상하였고, 이후 쏘핫, 노바디 등을 히트시키겨 가요대상도 수상하는 등...큰 성공을 거둔 걸그룹입니다.
이후 미국에서 싱글앨범을 발표하며, 미국진출을 시도했고, 한국최초이며 아시아에서는 50년만에 빌보드 핫100에 올랐습니다.(76위)
그러다가, 2010년 선미가 학업을 이유로 활동중단을 선언하였습니다. 그리고 새멤버 혜림이 합류했죠.
이후 중국활동을 시작하였고, 한국/미국에서 싱글앨범을 들고 컴백하였으며, 미국~캐나다 투어공연을 하기도 했습니다.
2011년 한국에서 두번째 정규앨범을 발매하였고, 2012년에는 한국가수 최초로 자신들의 이름으로 만들어진 영화가
미국 Teen nick 채널에서 방영되었습니다.
소희는 이후 연기자 활동을 위해 원더걸스 탈퇴하였습니다. 선예는 결혼 후 가정에 집중하기 위해 JYP와의 계약을 해지하며 탈퇴하였죠.
원년멤버였던 선미가 다시 재합류하면서, 기존의 원더걸스와는 전혀 다른 4인조 밴드로 컴백하였습니다.
예은 - 키보드
선미 - 베이스
유빈 - 드럼
혜림 - 기타
그리고 오늘 2017년 1월 26일...원더걸스 멤버 예은/선미의 계약이 만료되며, 2월10일 싱글앨범을 끝으로 해체를 공식화하였습니다.
유빈,혜림은 JYP와 재계약을 하였고, 이후 음악/연기/MC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고,
예은과 선미는 스스로 길을 새로 개척하고자, JYP를 떠나기로 결정하였다고 밝혔습니다.
Tell me는 복고풍 댄스곡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켜, 각종 음악프로그램 및 온라인 차트를 휩쓸었습니다.
특히, 안무가 큰 화제가 되었죠.
학생, 경찰, 군인...등등 다양한 일반인들이 안무를 따라하는 영상들이 유튜브나 SNS에 올라오며, 큰 인기를 얻기도 했습니다.
일반인뿐만아니라 많은 연예인들도 원더걸스의 텔미 안무를 따라했었죠 ㅎㅎㅎ
온 나라가 텔미열풍에 빠졌던게 엊그제 같은데...벌써 10년가까이 흘렀고, 이제는 해체라니....정말 아쉽네요.
많은 멤버교체가 있었지만, 항상 새로운 시도를 선보이며 신선함을 보여주었던 원더걸스....
원더걸스 멤버들 모두...연기를 하든 가수를 하든 뭘 하든간에..잘되었으면 좋겠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